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우리 가족품앗이가 최고예요”

정효정 기자 입력 2018.12.30 18:25 수정 2018.12.30 06:25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리더양성교육

ⓒ 김천신문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12월 활동으로 ‘우리 가족품앗이가 최고예요’라는 주제로 전체활동과 리더양성교육을 가졌다.
‘우리 가족품앗이 달력 만들기’ 는 가족품앗이 회원을 대상으로 우리 품앗이만의 달력을 만들며 한해의 활동결과물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품앗이 활동을 되돌아보면서 그룹원들과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리더양성교육에서는 각 품앗이 활동의 사진, 활동자료 등을 함께 나눴으며 그에 따른 평가를 실시해 차년도 가족품앗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씨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즐거웠으며 한해의 품앗이 활동을 되돌아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여성가족부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만든 놀이공간으로 부모들은 자녀양육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들은 안전하게 놀며 사회성을 키우는 지역 공동육아 커뮤니티를 말한다. 그 중 이웃 간의 육아정보와 재능을 나눔으로써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공동육아의 일환으로 가족품앗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엄마와 함께 차이나스쿨, 미술교실이 진행되고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엄마들의 자조모임과 활동 시 예약제를 통해 공간대여를 하고 있다.
문의 사항은 439-7742번으로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담당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