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시민의 건강을 위한 ‘제 6회 건강체험 한마당’

이동현 기자 입력 2019.09.06 18:40 수정 0000.00.00 00:00

ⓒ 김천신문
김천시는 지난 5일 오후 6시30분부터 ‘제 6회 건강체험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문화공연과 본행사인 건강체험 홍보부스들로 구성됐다. 식전 문화공연은 석정천 한마음 건강걷기, 감문면 건강마을조성 위원들의 아랑고고장구 공연, 신일초등학교 치어리더댄스 공연과 김천 홍보 가수 보나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김세운 의장, 나기보 도의원, 이강창 부시장, 백성철 부의장, 마숙자 교육장, 박복순 김천시외식업지부장, 박선하 김천시 장애인복지관장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과 함께 행사를 관람하고 체험했다.

김천시보건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김천제일병원, 김천의료원, 경북도립김천노인요양병원,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김천소방서, 김천시장애인복지관, 경북보건대학교, 김천신협, 국민건강보험공단,천지사, 한의사회, 약사회 등 건강관련 기관이 참여해 체험·홍보부스들로 시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을 실천했다.

김세운 의장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하는 것이 건강이기 때문에 이번 행사가 유익한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모두가 건강하게 100세 시대를 함께 열어나갈 수 있도록 시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강창 부시장은 “시민들이 건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늘 행사 또한 건강지식과 관련 기관을 홍보해 필요한 정보로 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한층 더 여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나기보 도의원은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행사가 원활히 진행 될 수 있도록 도차원에서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