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부모님과 함께 그린 모래 이야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9.29 14:18 수정 2022.09.29 02:18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부모참여 샌드아트 체험활동 실시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28일 유치원 전체유아와 부모님을 대상으로 부모참여 샌드아트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번 부모참여 샌드아트 체험활동은 유아와 학부모의 행복감 증진 및 양육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부드러운 모래를 만지며 놀이하는 신기한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하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부모참여 체험활동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유아의 보호자 중 1인만 참여하도록 안내하였고, 참석 전 체온 측정과 손소독을 실시하고 창문을 열어 환기하여 안전한 체험활동이 될 수 있도록 했다.

ⓒ 김천신문

부모님이 유치원에 오신다는 소식으로 들뜬 유아들은 부모님을 만나자 반가운 마음에 꼭 안아드리며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가족이 모두 도착한 뒤 샌드아트 전문가의 시시각각 변하는 신기한 샌드아트 그림을 감상하며 유아와 부모님은 직접 모래를 만지고 문지르거나 뿌리며 모래의 느낌을 탐색하였다. 그리고 다양한 샌드아트 기법을 배워 함께 모래 그림을 그려보는 체험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김천신문

체험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엄마가 우리 유치원에 오셔서 너무 행복했어요”, “모래로 예쁜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다음에 또 엄마, 아빠랑 같이 놀고 싶어요”라고 체험 소감과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유아들과 가족들의 마음을 위로하며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