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금리 걱정? 신혼부부라면 지금 신청하세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31 10:42 수정 2022.10.31 10:42

2022년도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사업 안내

김천시에서는 금리상승으로 인한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주거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김천신문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이란 ‘경상북도에 주소를 둔 예비 신혼부부와 결혼 7년 차 이내의 부부가 연간 합산소득 8천만원 이하일 때,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의 주택에 대한 은행 융자(대출)이자를 최대 6년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시중 농협은행 또는 대구은행에서 융자(대출) 상담을 진행한 후에 경상북도 주거복지시스템(www.gbhome.kr)에서 연중무휴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국가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지원을 받는 주택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올해 사업예산은 총 2억원으로 작년보다 82%가 늘어나 예산 소진에 따른 조기 사업종료 없이, 12월까지 신청이 가능하므로 더욱 많은 신혼부부들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을 통해 결혼과 출산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나마 덜어냈으면 좋겠고, 나아가 김천시가 살기 좋은 행복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