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서울사무소는 지난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샤인머스캣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는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요즘 서울에서 핫한 공덕오거리에서 일반 시민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재경 김천시향우회원과 함께 했다. 샤인머스캣의 인기에 힘입어 이틀 모두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아 준비한 물량을 소진했다.
서울사무소에서는 평소 비싸게 접하는 김천시 샤인머스캣을 보다 저렴하게 직거래할 수 있는 방법을 서울시민에게 홍보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했고, 이를 위해 김천포도회(gcpodo.co.kr)와 김천노다지장터(www.gcnodaji .com)를 홍보할 수 있는 스티커를 종이컵에 부착하여 샤인머스캣을 담아 시민들에게 나눠주었다.
행사에 참석하게 된 서울시민들 대부분이 맛있는 김천시 샤인머스캣에 감동했고, 또한 김천시 우수 농산물을 저렴하게 직거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유익한 행사라고 했다.
행사를 주최한 이원호 소장은 “우리시에는 우수한 농산물이 많은데 서울 수도권에서 김천의 위상은 아직 부족하다. 서울 중심부에서 열리는 시식 행사가 분명히 좋은 홍보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 내년에는 이번 행사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샤인머스캣 뿐 만 아니라 우리시 다른 우수 농산물도 홍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