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함께하는 환경실천 “그린투게더”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31 14:18 수정 2022.10.31 02:18

10.29(토) 자연보호협의회원 등 200여명 직지천변 환경정화

김천시는 10월 29일 자연보호김천시협의회, 생명수 살리기 연합회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지천 일대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자연보호김천시협의회는 지역 내 환경 정화, 생태교란 가시박 제거, 새집 달아주기 등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으나 최근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다소 축소됐었다.
 
ⓒ 김천신문
이날 그린투게더 활동은 코로나로 주춤했던 환경 활동을 재개하는 한편, ‘친절, 질서, 청결’로 대표되는 「Happy together 김천」운동에 자연보호김천시협의회가 적극 동참하자는 의미에서 실시됐다. 협의회원들은 시민들이 많이 찾는 직지천 일대의 쓰레기 수거를 위해 가슴까지 올라오는 장화를 착용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으로 임했으며 수질정화를 위한 EM흙공 던지기도 병행했다.

이성화 김천시 환경위생과장은 주말 이른 아침부터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 자연보호협의회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사회 봉사와 청결에 앞장서는 민간단체로 전국에서 제일 청결한 도시 김천을 만드는 데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임경규 자연보호김천시협의회장은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김천을 전국에서 가장 깨끗한 도시로 만들어 가자”고 답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