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평화남산동, 우리 동네 친절·청렴 매니저!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01 10:24 수정 2022.11.01 10:24

평화남산동은 지난 31일 다섯번째 「Happy together 김천! 우리 동네 친절·청렴 매니저」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Happy together 김천! 우리 동네 친절·청렴 매니저」는 매달 주민을 친절·청렴매니저로 임명하여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 응대와 함께 직원들의 친절도 전반에 대한 평가를 통해 민원 서비스의 친절도 향상과 개선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우리 동네 친절·청렴매니저로 임명된 평화남산동 고진석 주민자치위원장과 유재현 위원은 “하루에도 수십 명의 민원인을 응대하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 직원 모두가 항상 밝은 미소로 친절하게 응대하는 모습을 보니 민원인의 입장에서 고마움을 느꼈다. 앞으로도 친절한 행정을 실현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우원 동장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요구 속에서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한 서비스 제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형식적인 친절에서 벗어나 직원 스스로가 친절에 대한 마음가짐을 새로이 하고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길러 시민에게 신뢰받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화남산동은 친절·청렴 매니저뿐만 아니라 친절하고 청렴한 행정복지센터를 만들기 위해 직원 친절교육 실시와 다양한 시책을 발굴·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