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농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새둥지」집수리 사업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02 15:34 수정 2022.11.02 03:34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으로 삶의 질 up!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부터 주거 취약계층 2가구를 선정하여 「사랑의 새둥지」주택 보수 공사 사업 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을 위해 오래된 생활 쓰레기를 말끔히 치우고, 싱크대 및 도배․장판을 교체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형편이 어려워 주택이 노후되어도 수리를 할 수 없었는데 덕분에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정정란 민간위원장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해드릴 수 있어 보람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농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민들의 어려움을 보살피는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봉 농소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항상 면민을 위해 묵묵히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농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나눔 실천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한편, 농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