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시(詩) 낭송으로 즐기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08 15:35 수정 2022.11.08 15:35

김천중앙초등학교 시 낭송 수업 및 연수운영

2022학년도에 천 중앙 초등학교는 학생의 감성 함양, 인성 함양을 위해 ‘시울림 학교’를 운영 중이다. ‘시울림 학교’는 경상북도의 주요 역량 사업으로 김천중앙초등학교는 ‘시울림 학교’를 운영하기 위해 행복한 시 정원 만들기 사업 및 학교 시문집 발간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 김천신문
지난 7일을 학생들이 좀 더 시와 가깝게 시를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가온 빛 문화창작소 대표, 시 낭송 전문가 김형숙 선생님을 초청해 시 낭송 수업 및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 김천신문
6학년 박진원 학생은“시가 항상 어렵고, 왜 배우는지 잘 모르겠다고 생각했는데, 시 낭송 전문가 선생님의 시 낭송 수업을 듣고 보니 시가 참 아름다울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 낭송 연수를 들은 김현지 선생님께서는 “시가 이렇게 가깝게 느껴지고 큰 울림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앞으로 시를 읽을 때 속으로라도 읊조려 보는 동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박재일 교장은 “학교에서 다양한 시 관련 수업을 하고 있지만, 낭송은 학생들에게 시를 좀 더 깊게 음미할 수 있게 해준다고 생각한다. 이번 수업과 연수를 통해 꾸준히 시 낭송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 낭송 수업과 연수를 통해 진정 시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