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농소면 사랑 실천, 인구 늘리기 운동 펼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22 10:45 수정 2022.11.22 10:45

전입신고 홍보 팻말 들고 마을 곳곳 방문

농소면 행정복지센터은 21일 농소면 마을 곳곳을 방문하며 인구증가를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날 활동은 김천시의 지속적인 인구감소 현상을 타개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농소면 직원들은 “김천 사랑, 농소 사랑 전입신고로 보여주세요!”, “14만 인구 사수에 동참합시다” 등의 문구의 어깨띠를 두르고 마을 회관 및 경로당을 방문했다. 또한 김천시 전입지원금의 내용을 안내하는 팻말을 활용해 전입지원금(축하금), 전입 중·고등, 대학교 주거비 지원, 종량제 봉투 지급 등 김천시 신규 전입자 혜택을 설명하고 전입 독려 활동을 펼쳤다.

ⓒ 김천신문

농소면은 인구증가를 위한 전입 지원 혜택 홍보 및 독려를 하고 있으며, 실거주 미전입자 현황 파악을 통해 전입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신생 마을인 도공촌과 원룸촌이 형성되어 있는 월곡 3리(남곡), 신촌리를 중점적으로 전입 독려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김천신문

김성봉 농소면장은 “인구문제는 어느 한 기관에서만 추진해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면민이 인식을 같이하고 참여할 때 비로소 인구감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김천시 인구증가를 위해 인구시책 추진에 농소면민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