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사랑을 담은 김장김치로 따뜻함을 전합니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23 16:32 수정 2022.11.23 04:32

율곡동 새마을협의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김천시 율곡동에서는 지난 21일부터 23일간 3일에 걸쳐 율곡동 새마을협의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이 참여하여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김장 김치를 만들어 지역 내 소외 이웃에게 전달함으로써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율곡동 새마을협의회 회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30여명이 참여하여 3일간 재료 준비부터 김장 속 만들기, 속 버무리기 등 300포기의 김장김치를 정성껏 만들었으며, 이는 관내 저소득층 50여가구 및 경로당 12개소 등 총 70여곳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김천신문
이영자 부녀회장은“우리 이웃을 위해 수고해 주시는 새마을협의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 사랑을 나누고자 하는 따뜻한 사랑을 담은 김장김치로 많은 분들이 올 겨울을 훈훈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현 율곡동장은“이번 행사에 참여해준 율곡동 새마을협의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마음이 잘 전해져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율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게임도서관을 비롯해 맘(mom) 통하는 율곡상점, 행복텃밭, EM발효액 보급,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 등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