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의료원 환자안전‧감염관리 캠페인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24 15:29 수정 2022.11.24 03:29

‘환자안전 다짐을 통한 안전한 문화조성’

김천의료원에서는 지난 15일(화) 1층 로비에서 전직원, 환자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환자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안전한 의료 환경을 만들기 위한 ‘2022년 환자안전‧감염관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정확한 환자확인 동참-손위생 실천’ 다짐 서명록 작성 및 홍보물·홍보물품을 배부하였으며,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안전 다짐나무’ 작성, 손위생 체험, 손배지 균 배양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경영진 환자안전 라운딩을 통하여 환자안전·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근접오류 보고 최우수부서 시상, 손위생 수행 우수부서, 손소독제 사용 우수부서 시상 및 격려품을 전달했다.
 

△근접오류보고 최우수부서(41병동), △손위생 수행 우수부서(대상-재활치료센터, 최우수상-인공신장실, 우수상-42병동), △손소독제 사용 우수부서(대상-31병동, 최우수상-중환자실, 우수상-32병동)
 

정용구 김천의료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 환자 및 보호자들이 환자안전에 대한 경감심을 높이고 중요성을 인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의료원은 최근 뇌혈관센터 및 김천시 공공산후조리원 개소를 알리며 지역 내 숙원사업들을 하나 둘 해소하며 직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