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윤용희)는 지난 10일 오전 10시 30분 김천파크호텔 회의실에서 2006년도 정기의원총회를 가졌다.
상공의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총회는 이호영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윤용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는 여러 가지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관련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영세한 우리고장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도 실질적 도움이 되게끔 폭넓고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왔다”고 전제하고
“특히 김천지역 경제발전을 위한 숙원사업해결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함은 물론 존폐위기에 있던 김천직업전문학교를 우리 상공회의소 주도하에 존치운동을 활발히 펼쳐 존치키로 했으며 또한 공공기관과 혁신도시 유치에도 김천시 당국에 물심양면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사회발전을 위해 사명을 다하는 등 지역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의 위상에 걸맞는 역할을 다해왔다고 자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지역경제계의 대표인 상공의원들에게 보고된 결산사업내용에 따르면 주요사업으로 제회의 93회, 조사연구사업 72건, 상공진흥사업 134건, 검정사업 33건, 건의사업 10건, 출판사업 8건, 지역사회개발 지원사업 71건, 기업혁신운동관련사업 7건이며 기타사업으로 거래알선 15건, 무역관계증명발급 400건, 인력알선 347건, 간행물배부 3처525건 등을 전개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가 끝난 후 지역경제 및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회원사 대표 및 임원과 유관기관 공무원에 대한 김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이 있었다.
대영금속(주) 임병주 대표이사, 고려플라텍(주) 최경원 대표이사, (주)성안 박대규 대표이사, (주)화성정밀 심상철 대표이사, (주)기화정밀 강종권 대표이사, (주)휘닉스아프로 이상기 대표이사, 김천시청 홍성주 지역경제과장, 김천세무서 유석봉 법인계장, 김천경찰서 정명득 정보보안과 경사, 김천직업전문학교 김도선 노조지부장이 표창패와 함께 상의로고가 새겨진 손목시계와 총회기념품 등을 부상으로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