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종합

김천 여성농업인 한자리에

정효정기자 기자 입력 2008.09.22 00:00 수정 0000.00.00 00:00

여성교육 및 연합행사 가져

 





김천 여성농업인 한자리


여성교육 및 연합행사














  (사)농가주부모임 김천시연합회에서는  22일  실내체육관에서 여성교육 및 연합행사를 가졌다.


 


 이날 연합행사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박일정 시의회의장 및 의원, 김응규 도의회부의장, 백영학 도의회의원, 류재식 교육장, 황성모 경찰서장, 송달효 의료원장, 차봉주 농협김천시지부장, 농.축협조합장, 여성단체별 회장들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 내빈과 농가주부모임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인 스포츠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여성농업인교육, 화합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박보생 김천시장 이 자리에서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성농업인의 역활’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또한 특강을 통해 시정 중요 사안과 여성농업인들의 할 일 등을 강조하고 농가주부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수 있도록 격려했다.




 박혜자 회장은 이번 연합행사를 통해 “농가주부 여러분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킴으로서 농업의 보조자가 아닌 농업의 주체자로 당당히 자리 매김을 해 농협과 함께 복지농촌 건설의 중요한 파트너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산물의 수입개방 등으로 어려운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여성농업인의 지위와 권익 향상을 도모함으로서 농촌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 박시장 특강












▲ 박시장의 특강을 경청하고 있는 농가주부모임 회원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