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시 친환경농업인 전문교육 실시

최도철 기자 입력 2014.03.20 16:20 수정 2014.03.20 04:20

김천시는 친환경농업인연합회(회장 안종복) 주관으로 지난 3월19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친환경농업인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농업인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천출장소 양정우 팀장의 친환경농산물 인증제도 및 사후관리에 관한 교육에 이어 자닮(자연을 닮은 사람들) 조영상 대표의 친환경농업 초저비용으로 가는길이라는 제목으로 직접 농자재를 제조하여 생산비를 절감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오후에는 경북농민사관학교 및 김천농업인대학에서 귀농인 교육을 담당하고 계시는 최민용 강사의 친환경농산물 토양 및 영양 관리에 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친환경농업인 전문교육은 농업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였을 뿐만아니라 다양한 재배품목과 다양한 인증단계의 농업인이 한곳에 모여 영농의 애로점을 토론하고 정보를 교환 할 수 있는 행사로 발돋움 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여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살기 좋은 부자·복지 농촌을 건설하는데 친환경농업인들이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친환경농산물 인증에 대한 교육부터 토양·영양관리 및 병해충 방제부분까지 친환경농업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생산비 절감 교육도 포함되어, 친환경농산물이 한층 더 경쟁력을 갖출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