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종합

김천축협 김병용 조합원 한국종축개량협회장상 수상

정효정 기자 입력 2015.11.24 15:37 수정 2015.11.24 03:37

제18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참가

ⓒ 김천신문
김천축산농협 김병용 조합원이 ‘제18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이하 한능평)’에서 한국종축개량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사)한국종축개량협회, (사)전국한우협회가 주최하고 농촌진흥청, 한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관련단체협의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농협음성축산물공판장이 후원하고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추진협의회가 주관한 제18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19일 서울 코엑스 3층 C홀 행사장)에서 김천축산농협의 김병용 조합원이 우수한우로 선정돼 한국종축개량협회장 표창 및 상금 200만원과 사료100만원 상당의 부상을 받았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183개 농가(단체)에서 출품한 한우 183두(혈통등록,거세우)에 대해 도체성적(육량,육질)과 농장사육환경 등을 평가해 시상했다.

사)한국종축개량협회에 따르면 FTA등 시장개방에 따른 국제경쟁력을 제고하고 개량사업의 성과를 확인․평가 및 개량방향을 제시하는 계기로 삼아 한우농가의 자발적 개량사업에 참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개최하고 있다.

김병용 조합원은 대항면에서 한우 230두(일관사육)를 사육하고 있으며“내가 키운 한우가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로 제공 될 수 있도록 친환경무항생제인증, haccp인증 등을 통해 최고의 한우를 생산해 소비들로부터 인정받는 농장이 되고자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모든 열정을 쏟아 안전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 제공과 한우산업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또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전국한우협회를 비롯한 김천축산농협등 모든 관계자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출품한우는 출하체중79도kg, 도체중 465Kg, 등지방두께 7mm, 배최장근단면적 114㎠, 등급 1++A 최고등급의 우수한 축산물로서 김천한우의 명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한편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축산 관계자에 따르면 지속적인 한우개량과 품질고급화를 위해 한우농가의 자발적인 개량사업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김천한우고기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등 한우사육농가의 소득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