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건보 김천, 찾아가는 건강보장정책 등 설명회

정효정 기자 입력 2017.10.24 10:29 수정 2017.10.24 10:29

의료비 걱정 없는 나라! 보장성 강화 정책 호응도 높아
“건강한 100세 시대, 예방보다 좋은 치료 없다”

ⓒ 김천신문
국민건강보험 김천지사에서는 지난 23()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대강당에서 관내 읍면동 경로당 회장, 총무 등 임원 250명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 및 건강한 생활을 위한 건강관리법을 주제로 설명회를 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장재목 지사장은 의료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 치매국가책임제 등 지속가능한 건강보험 실현을 위해 국민건강보험에서는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비지원 강화, MRI 등 치료에 필수적인 비급여의 급여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설명하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특히 어르신들의 관심사항인 틀니, 임플란트 등 노인의료비 절감 내용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발병하는 뇌졸중은 대표적인 질환이다. 혈전으로 뇌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는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발생한다. 암과 더불어 국내 주요 사망원인으로 한번 발병하면 심각한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어 철저한 관리 및 예방이 중요하다.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우리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틀니, 임플란트 본인부담률 인하 등 내용에 높은 호응을 보이며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에 대해 적극 지지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