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물건도 구매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줄이어 열린다. 먼저 오는 15일 ‘평화시장 축제’를 시작으로 18일부터 20일까지 ‘황금전통시장 김장양념축제’, 12월 1일에는 역전에서 ‘평화로상가축제’도 열린다.
ⓒ 김천신문
평화시장상인회가 주최하고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이 주관한 평화시장 축제는 ‘새싹길장난감도서관 개관 기념’ 행사와 함께 열린다.
15일과 16일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평화시장 내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평화시장축제는 가수와 각설이 공연, 다문화페스티벌, 어린이체험마당, 김장축제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의 어울림 한마당’이란 주제로 풍성한 축제가 진행된다. 물론 냉장고, TV 등 푸짐한 경품 선물도 준비돼 있다.
한편 축제를 더욱 빛나게 해줄 새싹길장난감도서관은 평화시장 내 개관하는 아이들을 위한 무료 장난감 대여·놀이 시설로 모든 아이들이 행복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직지사 주지 웅산 큰스님의 마음으로 시작된 시설이다. 이 시설 설립은 평화시장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칠수 평화시장상인회장은 “그간 평화시장을 이용해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함을 전하고 신규 고객도 늘리기 위해 매년 축제를 열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고객들이 더 즐겁고 더 드릴 수 있는 알찬 행사를 만들기 위해 평화시장 상인회는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평화시장의 활기를 되찾아 줄 것이라 기대되고 있는 장남감도서관 개관도 함께 기념하는 축제여서 더 의미있다. 장남감 도서관 개관을 통해 젊은 층의 유입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평화시장상인회는 이에 발맞춰 젊은 층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친절과 서비스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제 11회를 맞은 ‘황금전통시장 김장양념축제’는 3일간 진행되며 개회식은 18일 오후 2시 황금시장 공용주차장에서 열린다. 개회식 당일 김장양념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올해도 어김없이 김장담그기 행사가 열린다. 또한 청개구리 합창단 공연, 각설이 공연, 민속놀이(떡매치기,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그림그리기 백일장 전시회, 무료 만들기 체험(열쇠고리, 핸드페인팅 등)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19일에는 가수 서홍, 연화 등의 신명나는 공연과 민요, 댄스 공연, 깍두기썰기대회도 진행된다.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민가요제도 열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0일은 상인단합대회와 상인들이 참여하는 노래자랑이 진행된다.
18일과 19일은 오후 2시 30분부터, 20일은 오전 11시 30분부터 경품추첨을 통해 TV, 김치냉장고 등 각종 가전제품 등 푸짐한 선물도 준비돼 있다.
손권만 황금시장상인회장은 “저희 ‘황금전통시장 김장양념축제’는 축제명에서부터 무엇이 주를 이루고 있는지 알 수 있듯이 매년 한창 김장시즌인 이맘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장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질 좋고 가격 저렴하고 푸짐한 재래시장의 인심을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물론 김장재료 말고도 순대골목, 건어물, 과일, 채소, 생선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김장준비도 하면서 즐겁게 축제도 즐길 수 있는 황금시장으로 많이 찾아와 주시길 바랍니다”ⓒ 김천신문
ⓒ 김천신문
12월의 시작인 1일 시민들을 즐겁게 해줄 ‘평화로상가축제’ 역시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역전에서 오후 2시부터 신명나는 농악놀이로 시작해 3시부터는 기웅아재와 담비가 진행하는 신나는 음악회가 진행된다.
신명나는 공연을 통해 김천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특히 상가마다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13일부터 26일까지 전 구매고객 사은품과 경품권을 증정한다. 행사 일정을 마친 후 경품권은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문자로 개별 통보한다.
구매고객을 위한 경품은 냉장고, 세탁기, TV, 테팔 주방용품 등 푸짐하게 준비돼 있으며 축제 당일에도 자전거 등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을 나눠 줄 예정이다.
이승근 평화로상가협의회장은 “축제는 그간 이용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또한 신규 고객 유치와 김천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상가 이용고객에게 사은품과 경품권을 증정하고 있으니 13일부터 26일까지 평화로상가협의회 회원으로 등록된 상점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을 구입하시고 ‘행운의 주인공이 내가 될 수 있지 않을까?’하는 두근거리도 덤으로 가져가시기를 바랍니다. 평화상가로축제에 앞서 평화시장과 황금시장에서도 축제가 열리니 재래시장도 많이 이용하시고 우리 평화로상가도 애용해 주셔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 김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