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민건강강좌

정효정 기자 입력 2017.11.14 09:51 수정 2017.11.14 09:51

‘마음의 감기, 노인우울증 예방’주제

ⓒ 김천신문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김천시문화회관에서 시민건강강좌를 열었다.

시민건강강좌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의료분과에서 주관한 행사로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더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의 동인을 제공하고 질병의 예방과 건강한 삶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으며 이날은 마음의 감기-노인우울증주제로 강의를 했다.

김천신경정신병원 백현철 진료부장은 노년기에 가장 흔한 정신과 질환으로 환자에게 고통을 주고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질병인 노인우울증의 원인과 증상, 치료 등에 대해 강의를 했으며 정순이 실버체조 강사는 신바람 나는 건강체조로 건강도 지키고 스트레스도 날려보는 시간이 제공했다.

또한 김천시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천지사, 경상북도 김천의료원에서는 건강부스를 운영해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혈압과 혈당, 체성분분석, 우울증 간편검사 등 건강 체크도 실시했다.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의료분과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건강프로젝트 시민건강강좌를 통해 치매예방, 초등학생 비만예방교육, 노인의 성과 배뇨장애 등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건강교육을 실시하면서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박보생 시장은 시민건강강좌가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질병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시민건강강좌를 기획하고 준비한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의료분과 위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김천시도 시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