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평화시장 내 ‘새싹길 장남감도서관’ 개관

정효정 기자 입력 2017.11.15 14:08 수정 2017.11.15 02:08

7세 이하 영·유어자녀 둔 가정은 누구나 이용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장난감 대여, 실내놀이터 이용

ⓒ 김천신문
평화시장 내 새싹길 장남감도서관15일 개관했다. 한국도로공사가, 김천시, 사회복지법인지직사 복지재단이 한마음으로 마련한 장난감 도서관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센터에서 운영을 맡게 됐다.

꿈과 행복을 이어주는 새싹길 장남감도서관은 김천시에 거주하거나 김천시 소재 직장근무자면서 7세 이하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 및 아동시설이면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장난감 대여, 실내놀이터, 부모참여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장남감도서관 개관을 통해 저출산 고령화시대 보육지원으로 일·가정 양립 가족복지 활성화 소외계층 아동의 건강한 발달 지원으로 계층 간 격차 감소 등 김천시의 주력 정책 중 하나인 인구늘리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장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김천역 및 시장 주변 환경의 역동적 역할을 통한 지역환경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평화시장 내 대영A상가 2(평화시장 19)에 위치한 장남감 도서관은 면적 446.9(135)으로 편백나무 풀장을 포함한 실내놀이터, 장난감 소독실, 드라이빙체험장, 1천점 이상의 장남감을 구비한 장난감 대여실, 수유실, 실내 화장실까지 이용자들의 편리와 청결까지 두루 고려했다.

장난감 대여 및 실내놀이터는 매주 화····(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에 운영된다. 시설 이용비용은 개인회원 연회비 2만원으로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와 국가유공자는 무료이며 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50%할인된다. 비회원 및 단체이용 시 111천원이다. 단 장남감 대여 비용은 무료이며 개인회원 12점으로 제한, 대여기간은 1415일간이다.

특히 새싹길 장남감도서관(문의 전화 070-4233-0036)은 단순한 놀이시설로만 운영되는 것이 아니라 장남감도서관 회원 및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외부에서 전문가를 초청해 부모교육 등을 진행해 놀이·양육정보를 제공할 계획으로 김천지역의 영·유아 자녀는 물론 부모들에게 보다 질 높은 자녀양육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IMG11@@IMG12@@IMG13@@IMG14@@IMG15@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