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산불 없는 구성면 만들기 총력

정효정 기자 입력 2017.11.20 08:37 수정 2017.11.20 08:37

예방교육·산불방지 결의대회

ⓒ 김천신문
구성면에서는 17일 오전 11시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이장, 의용소방대원, 산불 감시원 및 지역 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산불 없는 구성면을 만들고자 산불 예방교육 및 산불방지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본격적인 건조기를 맞아 산불로 인한 산림피해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방지 총력 추진을 위해 결의문 선서, 산불예방 교육, 산불예방에 적극적인 동참을 위해 구성파출소 순찰차를 선두로 지례 119안전센터 소방차 및 주민 홍보차량 20여대가 산불예방 가두캠페인을 했다.

최원창 구성면장은 "최근 산불발생은 논·밭두렁 태우기, 쓰레기 소각과 입산자 실화가 산불원인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허가 받지 않은 입산통제구역 및 출입이 금지된 지역은 주민들이 들어가지 않을 것을 거듭 당부했다.

구성면은 이날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산불사전 예방활동 강화, 유사시 산불피해 최소화를 위한 초동진화태세 확립, 산불 취약지 집중 관리, 유관기관 공조체제 확립 등 산불방지 활동으로 내년 산불예방활동기간동안 산불 없는 구성면을 만드는데 총력을 다 할 것을 결의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