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청소년상담1388’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1388에 똑똑하세요!’ 온라인 캠페인을 오는 30일 종료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진행됐으며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상담1388의 접근성을 높여 청소년의 위기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왠지 내 얘기 같다면, 1388에 똑똑하세요”라는 친근한 메시지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청소년 위기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사용자가 직접 홍보콘텐츠를 생산하고 퍼뜨리는 SNS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 및 학부모가 1388을 기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해 사소한 고민이 더 큰 걱정이 되기 전에 청소년상담1388을 통해 해결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담당자는 “우리 청소년들이 학교 안팎의 문제 상황에서 청소년상담1388의 이미지를 바로 떠올려 언제든 필요한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표”라며 “이를 위해 오는 20일까지 ‘1388 4행시짓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붐마스터 블루투스 스피커 등 푸짐한 상품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1388 캠페인 ‘1388 4행시짓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홈페이지(www.kyci.or.kr), 페이스북(www.facebook.com/kyci1388) 또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홈페이지(https://www.cyber1388.kr:447/new_/campaign.asp)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청소년상담1388’은 전화, 사이버, 문자, 카카오톡 등의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나 열려있는 청소년상담 서비스이다. 청소년들은 이러한 채널을 통해 상담이 필요한 때에 언제든지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