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지좌동 산불방지 감시체계 돌입

정효정 기자 입력 2017.11.21 15:42 수정 2017.11.21 03:42

까치산 정상에서 산불예방다짐대회

ⓒ 김천신문
지좌동은 박광수 시의원, 임상봉 건축디자인과장, 신태종 산림녹지과 보호계장, 단체회원 및 주민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0일 까치산 정상에서 산불예방 다짐대회를 가졌다.

산불방지 대책기간을 대비해 초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좌동 전경을 볼 수 있는 까치산 정산에서 산불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주민 모두 올해도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결의문 낭독, 산불 예방교육, 산불 원인, 처벌내용, 진화방법, 안전사고 방지요령 등을 교육하며 산불예방 뿐만 아니라 안전사고에도 대비했다.

또한 통장협의회 등 10여개의 각종 단체에 정기적인 산불예방교육 및 진화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며 주민전체가 스스로 산불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각종 회의 시 산불예방홍보, 각 마을 앰프방송 실시, 전광판 및 현수막 게첨 등도 병행해서 실시한다.

이상배 동장은 산림은 우리 후손에 물려줘야 할 소중한 자산으로 산불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하다며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설명 하며 철저한 홍보활동과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산불제로(zero)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하겠다고 했다.

특히 이상배 동장은 까치산 정상에서 시가지 전경을 내려다보면서 김천일반단지, 김천혁신도시 등을 일일이 설명하면서 김천 발전상을 소상하게 설명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