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신문
산불방지 대책기간을 대비해 초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좌동 전경을 볼 수 있는 까치산 정산에서 산불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주민 모두 올해도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결의문 낭독, 산불 예방교육, 산불 원인, 처벌내용, 진화방법, 안전사고 방지요령 등을 교육하며 산불예방 뿐만 아니라 안전사고에도 대비했다.
또한 통장협의회 등 10여개의 각종 단체에 정기적인 산불예방교육 및 진화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며 주민전체가 스스로 산불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각종 회의 시 산불예방홍보, 각 마을 앰프방송 실시, 전광판 및 현수막 게첨 등도 병행해서 실시한다.
이상배 동장은 “산림은 우리 후손에 물려줘야 할 소중한 자산으로 산불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하다”며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설명 하며 “철저한 홍보활동과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산불제로(zero)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하겠다”고 했다.
특히 이상배 동장은 까치산 정상에서 시가지 전경을 내려다보면서 김천일반단지, 김천혁신도시 등을 일일이 설명하면서 김천 발전상을 소상하게 설명했다.
ⓒ 김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