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오피니언 기고

박보생 시장 수능수험생 격려글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17.11.22 11:02 수정 2017.11.22 11:02

김천지역 수험생 여러분~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을 힘껏 응원합니다

ⓒ 김천신문
사랑하는 김천의 수험생 여러분! 지난 15일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23일로 연기됨에 따라 많이 불안하고 걱정이 많았을 것으로 압니다. 김천시와 경상북도 김천교육지원청에서는 여러분이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차질 없이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우리 지역의 모든 부모님들과 한마음 한 뜻이 되어 수험생 여러분 모두가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올리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지난 3년간 자신의 소중한 꿈을 위해, 그리고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미래의 우수한 인재가 되기 위해 학업에 매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여러분이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시험의 결과를 떠나 수험생 여러분이 그동안 흘린 고귀한 땀방울은 여러분의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수험생 여러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인생의 성공과 실패의 가름이 아닌 드넓은 세상을 향한 힘찬 첫 걸음입니다. 내일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3년간 쌓아온 내공을 최대한 발휘하여 그 동안의 노력에 걸 맞는 알찬 결실을 맺기 바라며, 우리 김천의 수험생 여러분 모두가 이제는 좀 더 넓은 세상에서 마음껏 꿈을 펼쳐 나감으로써 세상의 험한 길에서 많은 사람들이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그 길을 열어가는 아름다운 어른으로 성장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 그리고 학부모님과 선생님 여러분!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여러분 앞에 펼쳐질 새로운 날들을 열렬히 응원합니다. 우리 김천의 미래는 바로 여러분입니다. 수험생 여러분! 사랑합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