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함께하는 가족, 엄마들의 놀이터

정효정 기자 입력 2017.11.27 16:28 수정 2017.11.27 04:28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즐거운 공동육아나눔터

ⓒ 김천신문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Happy 베이킹데이’, ‘육아맘호호프로그램(손바느질)’이 진행되고 있다

Happy 베이킹데이는 매주 화요일 7~9세 자녀를 둔 부모와 아이를 대상으로 아이들과 부모간의 자유로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베이킹데이로 진행된다. 그리고 가정 내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메뉴로 구성해 실생활에서 적용하고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건강한 관계로 형성할 수 있다.

또한 육아맘호호프로그램 오늘은 MoM대로는 매주 수·목요일, 육아맘과 임산부를 대상으로 잠시 육아를 벗어나 자신의 취미생활을 만들고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동시에 같은 시기의 자녀를 둔 어머니들과의 관계형성을 하면서 지역 내 공동육아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자녀와의 건강한 애착관계를 형성하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여성가족부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만든 놀이공간으로 부모들은 자녀양육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들은 안전하게 놀며 사회성을 키우는 지역 공동육아 커뮤니티를 말한다

현재 공동육아나눔터는 김천시 시청로 93 휴먼시아아파트 관리사무소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엄마와 함께 차이나스쿨, 우리가족 쨔여우, 미술아놀자, 육아맘호호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만18세미만의 자녀와 보호자는 10:00 ~ 18:00 까지 공동육아나눔터를 이용할 수 있다. 엄마들의 자조모임, 생일 파티등 공간이 필요한 경우 예약제를 통해 공간대여도 가능하다.

관련사항 문의는 전화 054-431-7741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담당으로 하면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