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지좌동 취미교실 인기만점

정효정 기자 입력 2018.03.19 16:04 수정 2018.03.19 04:04

라인댄스, 기공체조 등 8과목 개강

ⓒ 김천신문
지좌동에서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건전한 여가선용과 주민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 중인 취미교실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8개과목(라인댄스, 기공체조, 한국무용, 노래교실, 에어로빅, 요가, 댄스스포츠, 캘리그라피)을 개강해 수강인원보다 훨씬 많은 주민들이 신청을 했으며 추가신청 문의가 많아 그 인기를 더해주고 있다. 또한 주민들의 다양한 교육 욕구에 부응하고자 댄스스포츠 과목을 신설하는 등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주민들의 배움에 대한 갈증을 해소했다.

주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일환으로 취미활동의 폭을 넓히고 긍정적인 시민의식 및 건전 가정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며 8개 과목에 300여명이 신청을 해 11월 중순까지 매주 2회 진행될 예정이다.

요가교실을 수강하고 있는 한 수강생은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수준 높은 강의를 집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어 너무 좋다며 특히 다양한 취미활동을 통해 이웃과 상호 유대관계를 돈독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충기 동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취미활동 활성화와 함께 또 다른 삶의 즐거움을 찾았으면 좋겠다취미교실 운영이 주민들의 활기찬 생활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100세 시대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