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복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효정 기자 입력 2019.04.30 17:04 수정 2019.04.30 05:04

가족상담 전문기관 전문인력 6명 위촉

ⓒ 김천신문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5일 센터에서 전문상담사 6명을 대상으로 가족상담 전문 인력 위촉장을 수여했다.

센터는 가족(부부)상담, 가족치료, 교육심리(아동· 청소년·노인)상담, 가족관계, 정신의학 등 가족상담 관련 전공학과의 석사과정 이상 수료하거나 관련 전문 학회에서 발급하는 2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 관련 전문 학회에 소속돼 100시간 이상의 상담 실무경력자 또는 이에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경력을 가진 상담사를 1년 기간으로 위촉했다.

센터는 전문상담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년 4회의 슈퍼비전과 년 2회의 역량강화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슈퍼비전을 통해 상담사례의 분석력을 높이고 상담의 질을 향상시켜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하며 상담사업의 체계화와 운영의 전문성 및 효율성을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년 4회의 슈퍼비전을 진행하고 있다.

년 2회의 역량강화교육은 상담원의 가족상담 역량을 강화해 실제상담 장면에서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이론이 뒷받침된 실제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실시하고 있다.

개인을 둘러싼 관계의 망, 즉 가족관계가 개입의 대상임을 인지하고 순환적인 인식과 체계론적 관점을 갖고 개인상담 및 가족상담을 비롯해 부부상담, 다문화상담, 취약위기상담, 부모-자녀상담, 그 외 법원연계이혼상담 등이 이뤄지고 있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접수상담을 진행 후 센터에 소속된 6명의 가족상담사를 연계, 무료로 6회기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