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농수산

봉산면, 샤인머스켓 당도표시제 홍보반 운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1.08.02 12:19 수정 2021.08.02 12:19

당도 표시 및 리콜책임을 통한 고품질 샤인머스켓 판매 장려

봉산면은 4. 29.(목) 샤인머스켓 당도표시제(시장 품질인증제) 및 농가 리콜책임제 홍보반을 편성하여 샤인머스켓 출하가 완료되는 10. 30.(토)까지 운영하기로했다.

ⓒ 김천신문

샤인머스켓 당도표시 및 김천시장 품질인증제는 올해부터 도내 최초로 시행되는 정책으로, 최근 전국적으로 생산이 늘어나고 있는 샤인머스켓 시장에서 저품질 샤인머스켓 출하로 가격 및 경쟁력 하락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품질향상을 통한 소비자 신뢰회복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신규로 운영하기로 했다.

ⓒ 김천신문

올해부터 ‘김천앤’포장재에 샤인머스켓 출하시 당도를 박스에 표기해야 하며, 당도기준 미준수로 인해 발생하는 반품·변상 요구 등은 생산자가 책임지는 농가리콜책임제도가 시행 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봉산면에서는 샤인머스켓 당도표시 및 생산자 리콜책임제 미숙지로 인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반을 편성, 샤인머스켓 생산 농가 방문을 통한 내용 홍보 및 전단지 배부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 김천신문

조수만 봉산면장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샤인머스켓 유통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김천 샤인머스켓은 맛있다!’는 소비자들의 신뢰회복에 있다.”며 신뢰회복의 한 방법으로 시행되는 샤인머스켓 당도표시제 및 농가 리콜책임제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