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종합

김천시평생교육원, ‘자동차 스팀 클리닝 전문가 과정’ 수료식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1.11.09 10:38 수정 2021.11.09 10:38

여성 소자본 창업 기반을 마련하다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지난 8일 국비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자동차 스팀 클리닝 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15명의 교육생과 강사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 공로상 및 개근상 수여, 수료 소감 발표,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물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23일부터 11월 8일까지 자동차 스팀 클리닝 전문 창업 준비를 목표로 90시간에 걸쳐 이론과 실습을 겸해 진행됐으며 사회적 경제가치 교육, 직무소양 교육 등의 특강을 통해 창업 성공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수료생 대표 이승빈 씨는 교육 소감을 통해“이번 직업훈련에 참여하면서 김천에서 자동차 스팀 클리닝 창업을 결심했으며 김천시로 전입하는 계기가 됐다.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마련해 준 김천시평생교육원에 감사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 김천신문

김경하 평생교육원장은 “여성이 접근하기 힘든 자동차 스팀 클리닝 교육에 많은 여성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여성 취·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과정 개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현재 김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시정에 대한 사업설명 및 성과에 대한 홍보도 함께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