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종합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추진협의회 4/4분기 회의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1.12.17 10:17 수정 2021.12.17 10:17

시민의식변화 평가 용역 최종보고회와 병행 실시

김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3층 강당에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추진협의회 4/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속된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 3월 12일 1/4분기 정기 이후로 첫 대면회의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Happy together 김천’운동 동참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회의를 마친 후에는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추진에 따른 시민의식변화 특강을 진행했다.

ⓒ 김천신문

특강을 진행한 김천대학교 송애랑 교수는 “설문조사를 통한 시민의식 점수가 작년 77.2점에서 올해 *81.3점으로 4.1점 상승했다. 또한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을 모르는 시민이 없을 정도이며, 참여 의지와 실제 동참사례도 작년에 비해 많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었다”며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중요성과 성과를 평가했다.
* 친절 : 79.8점, 질서 : 83.1점, 청결 : 81.9점

또한 김충섭 시장은 “‘Happy together 김천’운동 추진협의회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시민여러분의 동참으로 올해 많은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시민 여러분과 한 발씩 한 발씩 나아가는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을 보면 가슴이 벅차오른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 김천신문

추진협의회 공동의장인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은 “시민의식 점수 변화만 보더라도 김천시의 미래가 기대될 정도이다. 그만큼 우리 추진협의회 위원들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는 사명감을 갖고 앞으로 열심히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