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종합

김천상공회의소, ‘성공취업을 위한 물류전문가 양성사업’ 2차 교육생 14명 지게차 실습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6.03 10:42 수정 2022.06.03 10:42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인 ‘성공취업을 위한 물류전문가 양성사업’ 2차 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지게차 실습을 진행했다.

ⓒ 김천신문

김천상공회의소는 김천시와 손잡고, 사통팔달의 교통과 물류의 중심지로 변모하고 김천의 산업 환경에 발맞춰 쿠팡 등 물류기업과 관련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성공취업을 위한 물류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 김천신문

이날 교육생들은 지게차 실습을 통해 ‘지게차 운전 기능사’ 취득을 위한 지게차 운용방식과 기능, 실기시험 코스를 익히고, 연습해 국가기술자격검정에 대한 실력과 자신감을 키우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이번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물류에 대한 이론과 실습, 기업탐방, 취업특강,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취득을 통해 실력을 키워 물류분야에서 즉각 쓰일 수 있는 인재로 취업될 예정이다.

ⓒ 김천신문

특히 김천상공회의소는 관내 취업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좋은 일자리 발굴과 매칭을 통해 구인·구직 미스매칭 최소화와 취업 후 장기근속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도 힘쓰기 했다.

ⓒ 김천신문

한편 ‘성공취업을 위한 물류전문가 양성사업’은 김천시가 지난해 ‘2021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 받은 인센티브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을 위해 김천시와 김천상공회의소가 한마음으로 인재양성과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사업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