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도정

싱그러운 6월, 꽃으로 디자인하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6.03 10:57 수정 2022.06.03 10:57

3일부터 4일간‘제13회 대구꽃박람회’에서 도내 화훼 우수성 홍보
경북도 홍보관 조성, 경북 대표 문화재 통해 관광 활성화 메시지 담아

경상북도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대구 EXCO(엑스코)에서 개최되는제13회 대구꽃박람회에 참가해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화훼를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과 무기력증에 빠진 시도민을 위로하기 위해 ‘6월의 시작, 꽃으로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대구시 주최·EXCO 주관·경북도 후원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대표 플로리스트들과 100여개의 화훼산업 관련 기업·단체가 참여해 지역에서 생산된 꽃을 사용한 조형물 전시·체험·판매·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관람객들에게 도심 속 힐링을 제공한다.

경북도는 대구·경북의 상생·협력과 영남권 화훼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대구꽃박람회에 참가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경상북도화훼생산자연합회(회장 서대목)에서 대구·경북 관광 활성화를 기원하고, 화훼 소비 촉진을 염원하며 ‘오늘은, 경북나드리’란 주제로 경북 홍보관을 설치해 화훼 전시·꽃 나눠주기 등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강성조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꽃박람회가 코로나로 지친 시도민에게 위안과 치유의 시간을, 특히 코로나로 어려웠을 화훼농가에는 희망을 전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