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종합

김천상공회의소 김천대학교 재학생 대상 ‘성공취업을 위한 진로취업캠프’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6.25 16:46 수정 2022.06.25 04:46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 일환으로 김천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진로취업캠프’를 개최했다.

ⓒ 김천신문

지난 6월 22~23일 양일에 걸쳐 졸업을 앞둔 김천대학교 재학생들의 취업 의식 고취와 역량 강화를 통해 진로 탐색과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됐다.

ⓒ 김천신문

코로나 이후 더욱 치열해진 고용시장에서 지역 인재들이 사회에 진출해 좋은 일자리를 구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경상북도과 김천시 등 지자체와 협력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 김천신문

이번 과정에서는 이틀간에 걸쳐 긍정마인드 및 아이스브레이킹, 나만의 강점찾기, 컬로로 그리는 진로그래프, 입사서류 작성 코칭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참여 학생 개인의 역량 강화에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 김천신문

사업담당자인 이동헌 김천상공회의소 부국장은 “활발한 기업유치로 구인수요가 넘치는 우리 지역에는 지역 인재양성과 정착이 가장 큰 과제”라고 말하고, “앞으로 김천상공회의소는 우수한 인재양성뿐만 아니라 좋은 일자리에 매칭되어 지역경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또한 “김천상공회의소는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을 통해 경상북도, 김천시 등 지자체 및 취업유관기관과 협력해 기업의 수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매칭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면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뿐만 아니라 직무능력검사, 취업캠프, 직무 특성화 교육, 기업체 및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교육, 기업 맞춤형 인재교육 과정 등의 과정을 진행해 지역 고용률 향상과 지역 경제활력 제고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