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정치

송언석 국회의원, 2022년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전영수 기자 입력 2022.11.09 11:33 수정 2022.11.09 11:33

기획재정위·정보위·국회운영위 국정감사 성과 인정
文정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망가진 민생·경제 집중지적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로 국감 종합상황실 총괄·지휘
송언석 의원“김천시민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에 늘 감사드리며, 김천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




송언석 국회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송언석 국회의원이 기획재정위원회와 정보위원회, 국회운영위원회 국정감사 성과를 인정받아 국민의힘이 발표한 ‘2022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송언석 국회의원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송언석 의원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재정건전성 악화 문제, △공공기관의 부실화 및 임원 알박기 문제, △과도한 종부세 부담 문제, △지역간 소비 가로막는 지역화폐 문제, △현금영수증 미발급 폭증 문제, △국내 마약유입 폭증 문제, △최근 경제 상황 진단과 대응책 마련 등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망가진 민생과 경제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정보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국가정보원 등 국내 정보기관들의 기밀정보 취급 및 관리, 보안 유지, 정보 수집능력, 사이버 대응태세 등에 대하여 점검했다.

국회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간사위원으로서 야당과의 회의 진행을 조율하는 동시에, △인권위 직원의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 문제, △이태원 사고 늑장 대응 문제, △文 정부의 외교 참사 문제, △文 정부 전기요금폭등 보고 묵살 의혹, △탈북어민 강제 북송 문제 등 국정 현안에 대해 꼼꼼히 짚었다.

이와 함께, 송언석 의원은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로서 국정감사 종합상황실장을 맡아 각 상임위 간사 등과 함께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국정감사를 총괄 지휘했다.

송언석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망가진 국가 경제와 재정 회복을 위한 정확한 진단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김천시민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에 늘 감사드리며, 김천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