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지난 2월 22일 오전 11시 본회의소 2층 중회의실에서 2023년도 정기의원총회를 개최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상공의원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총회는 이동헌 국장대행의 사회로 ○ 회장인사 ○ 전차회의록 결의내용 보고 ○ 의원변동사항 보고 ○ 제24대 상공의원 보궐선거 결과 보고 ○ 감사보고 ○ 2022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안) ○ 2022년도 이익잉여금처분(안)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날 안용우 회장은 「금리와 물가 인상, 경기침체 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원자재와 에너지 가격 상승 등으로 기업들은 그야말로 큰 위기상황」이라며, 「IMF와 리먼사태 등 반복적인 경제위기 속에서도 우리 기업은 반전의 기회를 찾아 성장을 이끌어 왔다」라고 말하고, 「이러한 위기의 산을 넘어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김천상공회의소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번 총회에서 보고된 결산사업내용에 따르면, 지난해 지역 경제 활력증진을 위한 정책과제 제언, ESG 경영 확산과 실천 지원 및 지속가능 경영선도, 경제·사회계 소통 환경 구축을 통한 협력 강화, 기업유치 증대와 우수인력 양성 및 매칭, 사무국의 혁신 및 안정적 운영 등을 5대 중점과제로 삼아 사업을 진행해왔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위기근로자 장려금 지원 및 물류 전문가 양성사업,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사업 등을 통해 인재양성과 매칭으로 기업들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을 주었으며, 안면인식 구축 지원사업, 화상회의 시스템 지원사업, 홈페이지 제작 지원사업, 카탈로그 지원사업, 중소기업 경영컨설팅 지원사업 등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또한,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시니어인턴십,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 지원사업,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제조물책임법 공제사업, 공동인증서 등록대행서비스 등을 원활히 수행하여 상공회의소 수익 증대와 안정화에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