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지좌동 통장협의회, 새봄맞이 경로당 대청소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10 11:09 수정 2023.04.10 11:09

「청정지좌 클린데이」‘Happy together 청결’ 실천 앞장서

지좌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7일 통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실마을 및 무실경로당 일대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정한 지좌동을 만들기 위한 클린데이를 운영하여 주민과 단체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정신의 생활화를 구현하겠다.’는 「청정지좌 클린데이」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지좌동 실천 과제 추진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이 날 봄맞이 대청소는 무실경로당 내부 곳곳에 겨우내 쌓여있던 먼지를 치우고 평소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꼼꼼히 청소하며 경로당 주변 환경정화를 통해 어르신들이 쾌적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통장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했다.



남상연 지좌동장은 “이번 봄맞이 대청소를 통해 지역 주민들 간의 이웃사랑과 경로정신을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었고, Happy together 청결의 생활화로 우리 지좌동을 청정한 지좌동, 살기 좋은 동네로 만들고 싶다”고 말하며, “각 기관·단체에서도 적극 참여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만들기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좌동에서는 「청정지좌 클린데이」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청결 실천의 일환으로 지좌동 산하 주요 단체와 함께 연도 변 꽃모 심기 및 경로당 환경정비, 자원재활용품 수집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