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대신동 농악단, 봄날의 청결한 대신동 만들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10 15:12 수정 2023.04.10 03:12

함께하는 즐거움, 대신동 Happy Together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대신동은 지난 4월 7일 오후 6시 30분, 30여명의 대신동 농악단 단원들과 함께 봄맞이 쾌적한 대신동 만들기의 일환으로, ‘대신동 Happy Together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날 참여자들은 신음동 일대의 원룸밀집 구역을 중심으로 이면도로 내 무분별하게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아울러, 쓰레기 수거 및 불법투기 근절을 홍보하며 대신동 주민들이 깨끗한 대신동 만들기에 동참하도록 분위기를 조성했다.

조양래 대신동 농악단장은 “바쁜 일상 중에도 적극 참여해주신 단원들께 감사드리고, 단원들과 함께 마을을 건강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고 뿌듯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해문 대신동장은 “대신동 농악단 여러분들의 열렬한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Happy Together 김천」운동과 연계해 시민과 손을 맞잡고 국토대청결 운동을 이어나가며, 쾌적하고 활기찬 대신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같은 날 대신동 농악단 정기회의에서는 김해문 대신동장이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 김천 일반 산업 단지 현황, 신음공원 건립, 코아루 간 터널공사 등 김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 전반에 대해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