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좌동 행정복지센터는 5월 2일(화) 11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 5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내빈 인사, 시정 홍보 사항 전달, 2023년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사업 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지좌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산불방지대책, 고향사랑기부제, 2023 김천 어린이날 기념행사 홍보 등 시정 주요 홍보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이어 2023년 지좌동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사업인 「해피투게더 미니 텃밭 분양」 프로그램 추진 일정 및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해피투게더 미니 텃밭 분양」 프로그램은 DIY 화분을 제작하여 모종을 심어 텃밭을 조성하여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분양한다는 개념으로, 미니 텃밭을 매개로 도시 독거노인의 정서 지원 및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여, 더불어 사는 지좌동을 구현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한 이 사업을 통해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의 주요 가치인 ‘참여’와‘배려’를 실천할 계획이다.
남상연 지좌동장은 “바쁘신 가운데서도 무보수 봉사자로서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늘 노력해주시는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오늘 논의한 「해피투게더 미니 텃밭 분양」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민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여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을 기반으로 한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에 더욱 앞장서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