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농소초 큰★별쌤 최태성 한국사 강사 초청 강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5.05 13:12 수정 2023.05.05 01:12

농소초등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독도랑 친구 Day’를 맞이하여 지난 3일 학생, 학부모 400여명을 대상으로 큰별★쌤 최태성 한국사 강사를 초청하여 ‘한 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재능기부 무료 강연을 개최하였다.


최태성 강사는 TV 역사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하고 있으며, 한국사를 주제로 온라인 무료 강의 운영뿐만 아니라, 전국의 일부 학교를 선정하여 재능기부 무료 강연회를 개최하여 한국사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본 강연에서는 조선시대 ‘김득신’이라는 인물의 삶을 통해 모든 아이들의 무궁한 가능성을 기다려주는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 김천신문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2023학년도 독도교육 연구학교인 농소초등학교의 특징을 살려 독도가 대한민국 땅임을 알리는 우리의 역사를 살펴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강연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이번 강연을 통해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자녀 교육의 올바른 방향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6학년 학생은 “나는 잘 하는 것이 없는 줄 알았는데, 나의 때가 온다는 말에 희망을 갖게 되었다”고 강연에 참가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