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학생회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놀이 이벤트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5.05 13:17 수정 2023.05.05 01:17

학생 자치 중심의 어린이날 맞이 놀이 활동

아천 초등학교는 지난 4일 전교어린이회 주관의 ‘함께하는 초성 놀이’ 학생회 놀이 활동을 운영하였다.


평소 놀이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놀이 중심의 학교 환경 조성에 힘써온 아천초등학교는 전교어린이회가 중심이 되어 ‘어린이날’을 맞이한 점심시간 깜짝 퀴즈쇼, ‘함께하는 초성 놀이’를 진행하였다.

ⓒ 김천신문

지난 4월 한 달간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은 학생들의 의견과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어린이날 놀이 활동을 고민한 끝에 이번 ‘함께하는 초성 놀이’를 기획하였다. 전교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으면서도 너무 어렵지 않은 놀이, 재미있는 놀이에 대한 고민 끝에 기획한 이번 놀이는 6개의 주제(음식, 동물, 스포츠, 과자, 영화 및 드라마, 나라) 중 참여 학생이 원하는 주제에서 한 가지 문제를 뽑아 초성을 보고 이름을 맞히는 놀이이다.

특히, 문제를 맞히는 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친구, 언니, 오빠들이 몸으로 표현한 힌트, 연상되는 단어 힌트를 주기도 하며 전교생이 즐겁게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승패가 중요한 것이 아닌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놀이를 목표로 한 이번 활동은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으면 다음 놀이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전교어린이회장 이OO 학생은 “전교어린이회에서 계획하고 실천하는 활동이라 더 의미가 있었고, 임원들끼리 많은 의견을 나누면서 우리가 원하는 행사를 계획하는 과정에서 뿌듯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전교어린이부회장 차OO 학생은 “특히 학생회 행사를 알리기 위한 홍보판을 만들어 학교에 게시하고 동생들에게 알리는 과정이 재미있었어요.”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아천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자치를 기반으로 여러 의미 있고 재미있는 학생 활동을 이어가고, 학생들의 참여와 소통, 공감을 바탕으로 한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