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향기로운 꽃내음 가득한 ‘청결’ 농소면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5.09 15:04 수정 2023.05.09 03:04

새마을협의회 봄맞이 연도 변 꽃 심기 행사 시행

농소면 새마을협의회는 사랑과 감사의 달인 5월을 맞아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7대 가치 중 하나인 ‘청결’ 실천의 목적으로 향긋한 꽃내음을 머금은 농소면을 만들고자 5월 9일(화) 이른 아침부터 연도 변 꽃 심기 행사에 구슬땀을 쏟았다.

ⓒ 김천신문

이날 행사는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소면 행정복지센터 앞 도로변 가로화단에 마리골드 700본을 심는 등 싱그럽고 향기 가득한 봄꽃 거리 조성을 위해 실시되었다.

이상백 새마을협의회장은 “바쁜 일상에서도 아름답고 깨끗한 농소면을 만들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수고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우리 농소면이 「Happy together 김천 ‘청결’ 운동」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새마을협의회에서 더욱 앞장서자.”라고 당부했다.

김성봉 농소면장은 “여러분들의 소중한 ‘참여’와 ‘실천’이 농소면 나아가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비추는 등불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새마을협의회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으며, “청결, 질서 등 일상 속의 작지만, 소중한 가치들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모범이 되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김천신문

한편, 농소면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는 지역 내 선한 영향력 행사를 위해 매년 국토대청결운동, 자원재활용품 수집 운동, 사랑의 가정방문 및 집 청소 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