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깨끗한 평화육교, 우리 손으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5.10 16:33 수정 2023.05.10 04:33

평화남산동 자연보호협의회, 평화육교 일대 대청소 실시

평화남산동은 지난 10일 평화남산동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16여 명, 남산동 도시재생센터 직원과 마을활동가 7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화육교를 대청소했다.



이날 활동에서는 육교 내 엘리베이터와 난간 손잡이에 쌓인 먼지, 꽃가루를 일일이 청소했고 육교 일대 쓰레기 수거는 물론, 도로변에 난 풀을 제거하는 데 힘을 모았다.



자연보호협의회 강경규 회장은 “평화육교는 김천역과 시외버스터미널을 잇는 중요한 통로로 시민들뿐만 아니라 타지 분들도 많이 이용하는 장소로 알고 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깨끗한 육교를 이용하는 데 조금이라도 이바지하게 되어 보람차다.”라고 말했으며 “생업에 종사하시느라 바쁜데도 참여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남산동 도시재생센터에서도 일손을 보태주신 데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우원 평화남산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깨끗한 평화남산동을 만들기 위해 매달 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에게 항상 감사하다.”라며 “적극적으로 Happy together 청결 운동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평화남산동 자연보호협의회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을 청소의 날로 지정하여 매달 정기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