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종합

우리 청소년은 내가 지킨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5.11 11:01 수정 2023.05.11 11:01

상담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한 제23기 카운슬러대학 개강

김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 상담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한 「2023 카운슬러대학」을 개강했다.2001년부터 시작해 올해 23주년을 맞이하는 「카운슬러대학」은 시민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청소년 상담자원봉사자를 교육하여 초·중·고등학교의 집단 상담부터 위기청소년 멘토링, 인성교육 등 청소년 상담에 필요한 기본적인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상담에 보드게임을 활용하는 교육심리지도사 과정으로 청소년들이 쉽게 상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개강식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청소년 상담과 자녀의 진로 및 적성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으며, 일반 상담기법은 청소년들에게 쉽게 적용하기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보드게임을 활용한다고 하니 흥미롭고,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뿐만 아니라 김천지역 청소년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천신문

김천시 관계자는 “카운슬러대학을 통해 청소년 상담 전문가가 많이 양성되어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올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중물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천시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개인·집단상담, 심리검사, 교육 및 연수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담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천시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상담 문의는 054) 431-200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