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생활일반 종합

김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 김천시남산지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5.12 11:09 수정 2023.05.12 11:09

김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주야)와 김천시남산지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언호)는 지난 11일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각 기관의 센터장을 비롯한 센터직원과 김천시감호지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가 참석하여 인사말, 협약서 서명, 기증식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하였다.


협약체결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김천시의 가족복지 및 도시재생 발전을 위한 협업 △지역주민 인식개선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협업 △상호교류를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도시재생뉴딜사업과 목재친화형 생활SOC확충 및 목재 특화 거리 조성사업을 추진 중인 감호지구의 목재학교에서 목재벤치와 플랜트박스를 기증하여 두 기관의 업무협약을 축하하였다.


김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3년부터 (사)한국도시재생학회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도시재생사업과 지역자원 간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속할 수 있는 도시재생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