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해양환경 이동교실 콘서트’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5.16 14:33 수정 2023.05.16 02:33

맑고 깨끗한 바다를 살리는 환경 이야기

증산초등학교(교장 권경미)는 지난 15일 ‘해양환경 이동교실 콘서트’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해양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독도에 대한 이해를 위해 실시하였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환경센터에서 해양환경 전문강사가 직접 내교하여 학생들에게 강의를 실시하였다. 먼저 첫 번째 시간은 독도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과 독도에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 후 지금은 볼 수 없는 독도 강치에 대해 집중적인 강의와 같이 독도 강치 만들기를 통해 강치를 잊지 않으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두 번째 시간은 해양쓰레기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다양한 해양쓰레기의 종류와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점을 알고 실천하는 것을 약속했으며 이후 ‘해양생물 짝 맞추기’, ‘바다 숲 만들기‘, ’독도․강치이야기‘의 3가지 체험활동을 통한 즐거움 속에 전교생이 해양환경 보호와 독도 ․ 강치에 대한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해양환경 이동교실 콘서트에 참여한 5학년 조모 학생은 “지금은 없지만 옛날에 있었던 우리의 강치를 잊지 말아야 되겠고 해양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우리부터 1회용품을 적게 쓰고 재활용할 수 있도록 분리배출을 해야겠어요.”라며 해양환경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증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해양환경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