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모두 함께 우리 마을 바로 알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5.22 10:33 수정 2023.05.22 10:33

기관단체들도 우리 마을 바로 알자

김천시 구성면 주민 해설사 심재혁(상좌원리 이장)은 18일 구성면 2층 회의실에서 귀농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우리 마을 바로 알기’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심재혁 주민 해설사의 ‘우리 마을 바로 알기’ 강의가 끝난 후 귀농협의회에서는 정기회의를 진행하여 제2회 난리난장터(난장) 개최, 마을기업 만들기 등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 김천신문

‘우리 마을 바로 알기’는 구성면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구성면의 문화유산 해설을 통해 주민들에게는 우리 고장의 뿌리를 바로 알게 하고 구성면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구성면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재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 김천신문

옥경표 귀농협의회장은 “귀농하려는 마을의 문화와 유산을 바로 안다는 것은 마을주민과의 공감대와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에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런 유익한 강의를 다른 단체들을 대상으로도 진행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심재혁 주민 해설사는 “선비문화와 충⦁효 사상을 보전하고 계승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억에 남는 구성면을 위해 친절하게 주민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