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패브릭크리에이션 현장 체험”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7.25 16:00 수정 2023.07.25 04:00

동대문종합시장과 DDP를 중심으로 현장 체험을 실시

7월 21일(금) 성의여자고등학교 패브릭크리에이션동아리에서는 서울의 동대문종합시장과 DDP를 중심으로 현장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 동아리는 의상/의류학과와 디자인 전공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천’을 중심으로 한 활동을 통해 실용예술에 대한 흥미를 환기하고 깊이 있는 탐구를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동아리 활동 과정에서 탐구한 내용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체험하기 위하여 이번 체험활동이 마련되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우리나라 원단과 의류 부자재 시장의 메카라고 불리는 동대문 종합시장을 시작으로 서울패션허브 디지털 패션 체험 프로그램에 참석하여 CAD패턴 요척과 마카 산출, 자동 연단기, CAM기기를 사용한 자동 재단 과정, 오드람프 재봉기 등 의상이 완성되기까지의 디지털 도구와 제작과정을 확인하였다. 학생들은 전사프린트 작업을 마지막으로 체험을 끝내면서 디지털 패션 산업의 혁신을 체감하게 되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 김천신문

또한, 디자인 트렌드가 시작되고 문화가 교류하는 장소인 DDT의 각종 전시와 문화 행사에 참여하여 패션 트렌드와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
ⓒ 김천신문

동아리 담당 교사는 이러한 체험이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에 동기부여가 되어, 패턴 메이킹 디자인과 패턴 제작, 재단, 재봉 등 계획한 활동의 원동력이 되리라는 기대를 보였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