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봉사활동 『함께』만들어 갑시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7.25 16:07 수정 2023.07.25 04:07

널스케입과‘함께’학생 봉사활동

한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자명)는 지난 7월 20일(목요일) ~ 7월 21일(금요일)까지 의료, 보건 계열 동아리 널스케입(지도교사: 신춘희)학생들의 학교 밖(노인정, 유치원)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 김천신문

널스케입 동아리는 미래의 꿈을 간호사 희망하는 학생들로 모인 동아리(부장 2학년 이진솔외 15명)이며 진로에 한 발짝씩 다가 가기위해 매년 다양한 활동들로 간호사의 덕목을 기르고 있다. 그 중 간호사가 가져야 할 덕목이며, 밑바탕이 되어야 할 나이팅게일 정신인 사랑, 헌신, 봉사정신을 가슴에 품기 위한 목표로 보건교사의 지도하에 기획하였다.

이번 행사는 널스케입 부원과 가족,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한다는 의미로 김천시에 소재한 한마음타운 노인정과 우리유치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모두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위해 한일여자고등학교의 널스케입 부원 16명은 보건교사가 지도하는 사전 안전교육을 받고 활동하였다.

ⓒ 김천신문

노인정에서는 독거 어르신들과 함께 마음의 거리 좁히고 정을 나누기 위해 가족이 그리운 어르신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준비하여 대접하고 말벗되기, 염색 해 드리기 등을 통해 독거 어르신들과 함께 정 나누기를 진행하였다. 이에 노인정 어르신(노인회 총무 이경숙)들은 오랜만에 젊은 사람들이 많아 손주들이 명절에 온 것처럼 좋았고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을 수 있어 더 행복한 하루였다고 말씀하였다.
 
ⓒ 김천신문

유치원에서는 7세반(41명)의 유치원생들과 함께 동심으로 가는 보육활동을 지원하는 봉사를 진행하였다. 유치원에 가기 전 유치원생이 몇 명이며 어떤 활동을 하는지 사전조사를 하여 구디백을 준비 하여 가고 유아기 때는 보고 배우는 것과 경험, 환경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안전하고 청결한 환경을 유지 시켜 주기 위해 영아들의 손이 닿는 모든 곳을 쓸고 닦고 아이들의 손길이 많이 닿았을 높이의 유리문까지 닦는 활동을 시행하였다. 또한 안전수영수업을 진행할 때 사전운동 스트레칭을 도왔으며 수영 활동 후 머리 말리기, 옷 입혀 주기등 활동 시 마다 안전수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안전한 수영수업 활동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이에 유치원장(백승희)님께서 유아기때는 경험이 중요하여 외부인들을 많이 모시고 있고 이렇게 봉사활동을 와주셔서 감사하고 아이들에게는 뜻깊은 경험이 됐다고 말을 전했다.

ⓒ 김천신문

널스케입 동아리는 매년 학교 밖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었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병으로 인해 학교 밖 봉사활동을 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비대면 봉사활동을 계획하여 21년도에는 면역력이 약한 요양병원 어르신께 〈사랑의 목도리 뜨기>를 진행하여 전달 한 바 있으며 22년도에는 <사랑의 구급함>을 만들어 김천시 다문화 가족지원 센터에 전달하기도 하였다. 23년부터는 코로나-19 감염병 방역체계가 완화되어 이번 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

한일여자고등학교 교장 이자명은 “코로나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웠었는데 이번년도에는 봉사활동이 가능해져 학교 밖 봉사활동을 직접 계획하여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봉사정신을 함양하고 나아가 세계민주시민의식을 고취하는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바란다”고 말하며 한일여자고등학교의 인기 동아리 널스케입 활동을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말씀하였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