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중학교(교장 장재원)는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의 제공하는 한편 창의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2023 성의 여름 캠프’를 운영했다.
5개 교과(영어, 과학, 음악, 미술, 진로와 직업) 교사들로 구성된 캠프 운영 교사들은 교과 지식 전달 수업이 아니라 학생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교과별로 테마를 정해 교과 간 융합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과 적성을 계발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과학(세라믹 공예), 진로와 직업(영어로 하는 6개 직업 및 직업인 탐구), 미술 & 영어(영어로 하는 태양계 행성 탐구 및 마블링을 활용한 태양계 행성 만들기), 음악 & 영어(칼림바 만들고 영어로 도레미 송 부르며 연주하기), 영어(우리들의 국가 만들기 활동과 양성평등에 관한 그림책 읽기) 교과에서 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나아가 긍정적인 자아상을 기르고 문제해결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2023 성의 여름 캠프’ 참가 학생들은 “학기 중에 하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들을 친구들과 함께해 즐거웠고, 영어와 다른 과목들과의 융합 수업과 활동을 통해 교과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