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우리가 그려가는 청소년동아리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8.03 10:33 수정 2023.08.03 10:33

청소년문화의집, 자율 동아리 연합활동 운영

김천시는 지난 2일 「청소년문화의집 자율 동아리 연합활동」을 했다. 「청소년문화의집 자율 동아리 연합활동」은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 중인 8개의 자율 동아리가 모여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율 동아리는 과학,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진 청소년들이 모여 자신의 실력을 닦고 또래들과 교류하며 공동체 의식 및 사회성을 함양하는 청소년동아리 모임이다.


특히, 이날은 ‘그레이프스’밴드가 김천 국제가족연극제 행사의 공연 팀으로 초청되어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뽐내고, 사회봉사동아리와 여러 동아리가 모여 플로깅 운동을 하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참가한 ‘그레이프스’ 동아리원은 “이렇게 큰 행사에 초대되어 많은 사람 앞에서 공연해보니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동아리원과 꾸준히 연습하여 다음에 이런 기회 온다면 더 멋진 공연을 해보고 싶다.”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모여 주도적으로 준비하고 활동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낀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청소년문화의집은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며 이용문의는 홈페이지(www.gc.go.kr/gcyouth/t_culture/main.tc) 및 054-439-223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